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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력 핵 무장 호기 놓치면 항구적 평화 구축 어렵다 ■

희망 도전 2024. 7. 13. 11:36

자력 핵 무장 호기 놓치면 항구적 평화 구축 어렵다

 

 

        이웃과 나라 공동체 일은 뒷전이고 개인 권력 욕심과 이해 관계에 빠진 낡은 보수 정파와 친북ㆍ친중 좌파 운동권 정파의 행태를 보면 국민의 탄식과 두려움이 큰 것을 직감할 수 있다.

지금의 안보 위기의 정점에서 동맹-미국의 전략자산과 핵 가방만 믿고 있기에는, 국제 분쟁의 다극화 관점에서 한국 안보에 필요는 하지만 필요 충분 조건은 아니다. 유사시 전략자산 이동에 2시간 내외로 보는데 수 분 안에 치고 빠지는 적의 행동에 대한 '공포의 균형'은 필요하다. 더욱이 미국의 원거리 전략자산 확대로 북ㆍ러ㆍ중의 결집과 도발을 충동할 수 있다.

 

한국이 엄연한 자유민주 공화국이자 경제 10 위국이 되려면 분쟁의 당사자가 직접 대북 견제에 나서야 하는 명분과 당위성이 있다. 정황상 한국은 국제 사회로부터 조건부 핵 개발이라도 인정받아야 한다. 요는 강대국의 독점적 핵 패권 전략의 극복이 관건인데, 핵 개발 후 남북한이 동시에 핵 폐기를 하더라도 한국의 자력 핵 개발은 분명한 필요 충분 조건이 된다.

 

수백 년 전 지배 역사를 잊지 않고 한국을 넘보는 中共의 패권 세력의 행태는 물론, ·러 간 새로운 방위 합의나 군사적 결집 등을 보면 우리는 긴급한 비상 대책이 필요하다. 힘의 부족과 나약함으로 과거 수백 년간 원-청나라 등에 당해왔던 통한의 역사를 되풀이할 수 없고, 자력 핵 무장 호기를 놓치면 항구적 평화 구축은 어렵다.

 

공세를 당하는 당사자가 스스로 공포의 균형 (Balance of fear)‘을 만들어야 평화를 구축할 수 있는 당위성을 지구촌에 알려야 한다. 이로서 북한 수뇌부가 핵 무력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고, 북한을 개방 노선으로 유도하여 북촉 주민의 인권을 살리는 간접 효과도 예상된다. 이를 위한 미국의 전략적 협력을 유도해야 할 것이 아닌가 한다.

 

         과거 박정희 정부가 자력 핵 무장을 시도한 것은 한반도 평화와 동북아의 평화 공존을 위하고, 국방비의 획기적 감축도 고려 한 가치 있는 평가로 본다. 반세기가 지난 지금 북서쪽 위협의 정점에서 국민 70%가 자력 핵 보유를 바라고 있다. 역설적인 것은 우리의 핵 개발을 막는 것은 김정은과 북서쪽 공산 세력과 같은 동류 행위로 볼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국가 안보 위기에 '쉐쉐' 만 잘하면 된다는 제1당 리더 이재명의 발상을 방관만 하고 있으면 나라는 침탈되고 말 것이다. ( 여담이지만, 헌법상 평등 차원에서 국회 괴물 정치꾼에 대해 탄핵에 상응하는 제재는 꼭 필요하다. 새 벌칙 제도화가 어려우면 우선 국민이나 시민ㆍ사회단체가 이들에 대한 직권(권력) 남용죄를 묻는 고소ㆍ고발 쓰나미 실천을 제안한다 ).

 

늦었지만 자력 핵 무장을 위한 윤석열 정부의 과감한 도전과 용기의 발휘는 국민을 안심시키는 필연적 과제로 보인다. 만약 비공식이라도 북핵이 인정되고 物極必反의 정점이 지나가고 북 미간 군축 협상 국면으로 들어가면 한국의 핵 개발 명분은 사라진다. 국가 위기 현상을 맞아 행정, 입법, 사법, 방송 언론 등의 고위직과 국민께 다음 관점들에 깊은 각성과 대비를 촉구한다.

 

첫째 동맹의 원거리 핵 가방만 믿고 있으면 지구촌 복수 전장 유발 시 순간적 공세-공격에 대응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상대가 약할 때 치고 빠지는 사회주의 공산 세력의 침탈 전략에 대응할 수 없다. 불과 1~2분이면 극초음속 핵미사일이 서울에 도달할 수 있는 위기에도 상대를 안보 팔이 한다고 비난하는 일부 좌파들은, 핵이 날라와도 그들을 피해 갈 것으로 믿나 !. 미국의 애치슨 라인후퇴 후 예처럼 北西 공산 무리의 침략을 다시 허용할 수 없다.

 

둘째 우리의 자력 핵 무장 방해 요인을 찾아내야 한다. --러는 물론 한국에 침투한 친북 좌파 세력이나 미국 방위산업 관련 정파도 우리의 핵 무장 장애로 볼 수 있다. 10여 년 전 필자의 기고대로 중국·러시아가 북핵을 그들의 첨병 병기로 이용하려 했던 것이 드러난 마당에 우리의 핵 무장 방해 요인을 과감히 제거해야 한다.

 

셋째 핵 개발 장애 극복을 위해 미국 조야를 설득하고 우방국 및 對中 통상 시장 의존도는 다변화해야 한다. 당면 장애만 생각해서 현세나 후세들이 김정은과 북서쪽 전제 군주들에게 굴종하며 살도록 방치할 것인가 묻는다. 70% 내외의 자력 해 보유 필요 여론에도 운동권 좌파는 북한의 핵 공세에 비굴함을 보일 것인가?. 아직도 평화가 안보라는 속성만 믿는가.

 

끝으로 근접 아세안 안보협의체 구성이 시급하다. 경제 블록 세계화 전략에 따른 NATO와 한··중 경제 협력 체제도 필요하지만, 동북아 안보 극복책으로 태국, 필리핀, 인도, 등 아세안 방위 협의체도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러 간 밀착에 따른 중국의 견제 역할 유발을 위한 對中 불가원 불가근의 대책도 필요하다.

 

       한때 戰場 작전 현장을 체험한 필자의 제언으로, 공산 세력의 전략을 접하지 못한 현 권력자들과 국민께 '하무라비법전'의 동태복수론 (예를들면 '이에는 이 귀에는 귀)을 익혀보길 권한다. 세계는 현재 첨단 핵 무력을 등에 업고 다중영역 전(Multi domain warfare)이 벌어지고 있는데, 정신적ㆍ적 무장 없이 안보 위기 극복을 어떻게 할 것인가. 위기에는 반전 기회도 있다. 국민과 권력자들의 발상 전환이 절실히 다가온다. 2024.07.17. 입력.

 

( 웹 검색 : 正道와 번영의 , 자유정의세계웹연합 ) 필자: 경영·통상·사회학 전수, 전 대한법률신문 논설주간, 자유정의세계웹연합 대표, 칼럼니스트 남광순